대만 타이베이 날씨 및 여행 정보

대만 타이베이 날씨 및 여행 정보 (2023년 기준)

 대만의 수도 타이베이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가까운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타이베이는 굉장히 다양한 먹거리와 많은 관광지 및 볼거리를 가지고 있는데요. 일 년 내내 온화한 기후와 높은 수준의 치한 덕분에 계절에 관계없이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는 것도 그 이유 중 하나입니다. 그럼 지금 바로 대만 타이베이의 날씨 및 여행 정보에 대해 2023년 기준으로 알아볼게요!

대만 타이베이 날씨 및 여행 정보

 

 

대만 타이베이 가는 법

 대만은 인천공항에서 약 2시간 반이면 도착 할 수 있기 때문에 일본에 이어 많은 분들이 방문하는 나라입니다. 그리고 인천뿐만 아니라 부산에서도 직항을 타게 되면 비슷한 시간대로 갈 수 있어서 지방에 살고 계신 분들도 접근성이 매우 좋아요. 코로나의 종식이 가까워지면서 제주도가 아닌 해외로 나가는 분들이 굉장히 많은데 친구나 가족과 가기 정말 좋고 개인 여행이 부담되더라도 패키지가 잘 되어 있으니 꼭 한번은 가보아야 할 여행지에요!

대만 타이베이 예류지질공원

 타이베이의 도심에서 가장 가까운 관광지 중 하나인 예류지질공원은 흔히 여행하는 예스진지의 첫 번째 방문 장소로도 많이 꼽힙니다. 보통 버스 투어나 택시 투어를 이용하여 오는 경우가 많으며 렌트를 하여도 쉽게 방문이 가능합니다. 오랜세월 바람에 의해 침식되어 온 이곳은 외계행성처럼 정말 다양한 기암괴석들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것은 여왕의 머리입니다. 정말 얼굴의 코 형태가 뚜렸하며 머리를 위로 올려 묶은 듯한 형태는 조각한듯한 느낌까지 받을 수 있었어요.

대만 타이베이 스펀

 이 곳 스펀은 풍등을 날릴 수 있는 곳으로 아주 유명한 곳입니다. 실제로 기차가 지나다니는 길 위에서 등 날리는것을 할 수 있으며 기찻길 옆으로는 다양한 상점들이 매우 많이 있어서 간식을 먹으며 걷기에 아주 좋아요. 산 아래 외딴 곳에 이런 마을을 보며 마침 비까지 오니 일본 애니메이션의 한 장면 같아 설레는 마음도 있었답니다. 기차는 자주 지나다니지 않고 지나가더라도 느리게 가기 때문에 기차가 지나가는 찰나를 사진에 담는것도 좋을 것 같았어요.

대만 타이베이 지우펀

 지우펀은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에 나오는 온천 마을과 비슷한 형태를 가지고 있어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경사진 골목을 내려가는 모든 길목에 이렇게 풍등이 걸려있으며 특히 밤에 조명을 켜놓았을 때 정말 몽환적이고 아름다운 뷰를 감상하실 수 있어요. 제가 간 날은 여름이고 우기어서 비도 자주 오고 해무까지 껴서 날씨가 쌀쌀한 편이었습니다. 여름에 가더라도 긴 옷을 몇 벌 챙기시는것을 추천드릴게요.

대만 타이베이 도심

 대만 타이베이의 상징인 101타워는 대만의 가장 중심에 위치하고 있으며 그 외형과 높이는 정말 압도적이었습니다. 한국의 롯데월드타워만큼은 아니지만 세계에서 10번째로 높으며 509m라는 굉장한 높이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타이베이는 먹으러 간다고 할 정도로 굉장한 맛집들과 카페가 많으며 열대 및 아열대 기후인 곳이기 때문에 도심 안에서도 다양한 열대 식물과 나무를 볼 수 있어 이색적인 여행지라고 생각되었어요!

 

 

 대한민국과 가장 가까운 나라 중 하나인 대만. 맛있는 음식 뿐 아니라 볼거리도 많은 여행지이기 때문에 가족 또는 친구와 꼭 한 번은 가보아야 할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우기는 피해서 가시는것을 추천드릴게요. 여행기간 동안 날씨가 맑은 날을 못 보았네요.. 하지만 일 년 내내 조금씩 비는 온다고하니 작은 우산은 챙겨가는게 좋습니다!

대만 타이베이의 맛집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대만 타이베이 맛집 추천 (2023년 기준)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aiden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