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리비아 우유니 날씨 및 여행 정보

볼리비아 우유니 날씨 및 여행 정보 (2023년 기준)

 남미의 볼리비아에서 가장 유명한 여행지라고 한다면 단연코 모두가 우유니 소금 호수를 떠올리실거에요. 실제로 우유니 소금 호수 하나만을 보기 위해 황열병 예방 주사를 맞고, 어려운 동선이지만 육로를 통해 볼리비아로 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막상 힘들게 우유니 마을까지 도착하면 여행지인데도 불구하고 그 작은 규모에 실망이 많으실텐데요. 하지만 투어를 시작하는 그 순간 모든 피로와 실망감은 사라질거에요. 그 이유를 지금 바로 볼리비아 우유니 날씨 및 여행정보를 통해 2023년 기준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볼리비아 우유니 날씨 및 여행 정보

 

 

볼리비아 우유니 가는 법

 볼리비아는 보통 페루의 쿠스코나 칠레의 아타카마에서 야간버스를 통해 이동합니다. 그 거리가 굉장히 멀기 때문에 저녁쯤에 타면 다음날 오전이나 정오 때 도착하게 되구요. 까마나 세미 까마 등급을 타고 오게되는데 좌석이 완벽하진 않지만 아주 많이 뒤로 젖혀지는 형태이기 때문에 잠은 비교적 편하게 잘 수 있어요. 중요한것은 사막 지역들은 저녁에 매우 쌀쌀하고 특히 6~8은 남미의 겨울이기 때문에 겉옷 뿐 아니라 담요도 꼭 지참하셔야 춥지 않게 잘 수 있습니다. 오랜 시간 이동하기 때문에 간식과 물도 가져가시면 좋습니다.

볼리비아 우유니의 낮

 드디어 사진과 영상으로만 보던 우유니 소금 호수 또는 사막을 직접 밟는 순간이 왔습니다. 그 규모는 끝이 안보일 정도로 넓었고 온 세상이 하얀 소금으로만 이루어져 있었어요. 신기하게도 소금 결정들이 비슷한 6각형의 모양으로 되어있었는데 정말 자연의 신비란 이해하기 어려웠어요. 지금은 관광지로 바뀐 소금 호텔 앞에는 여러나라의 플래그들이 걸려 있습니다. 이곳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니 여러 색감을 함께 볼 수 있어서 더 이뻤던 것 같아요~ 다음 장소는 주위에 아무것도 없이 소금으로만 이루어진 허허벌판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이곳에서 투어 가이드가 준비해 놓은 소품들 덕분에 투어에서 만난 한국분들과 재미있는 사진들도 많이 찍고 혼자 여행하는 동안 못 웃었던 것들 이 때 다 웃었던것 같아요 ㅎ

볼리비아 우유니의 석양

 이 사진은 우유니의 석양이 질 때 사진을 찍은것입니다. 비록 한국과 계절이 반대인 이곳은 겨울이라 건기여서 물이 많지 않아 반영이 최고는 아니었지만 반면에 여름에 오면 흐린날도 많고 비가 와서 오히려 보기 어렵다고 하더라구요. 다행이도 노련한 투어 가이드가 물이 많은 곳을 찾아주어 이곳에서도 인생샷도 많이 찍고 처음보는 거울과 같은 석양에 매료되어 많은 생각을 하게 된 곳입니다. 소금물이 많은 이곳 호수는 반드시 장화를 신고가야해요. 젖을 뿐 아니라 소금물이기 때문에 옷에 튀게되면 하얗게 소금 자국이 남기 때문입니다.

볼리비아 우유니의 새벽

 우유니 투어는 낮 뿐 아니라 새벽에 하는 투어도 있습니다. 그 이유는 여러 컬러의 조명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고 밤하늘의 은하수와 수 많은 별들을 배경이 보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제가 간 날은 보름달이 뜨는 날이었고 이곳에서 여러 날을 보낼 순 없어서 밝은 달빛 아래서 투어를 하게 되었어요. 하지만 낮에 보았던것과 달리 또 색다른 경험과 풍경을 볼 수 있었고 살면서 가장 밝은 달을 보았던 것 같아요. 여기서도 같이 간 투어 인원들과 합을 잘 맞춰 재밌는 사진들을 많이 찍을 수 있어서 즐거웠습니다. 참고로 이곳에 겨울에 오게 된다면 정말 정말 춥기 때문에 수면 양말과 장갑, 목도리 등을 필히 챙기셔야 합니다. 저는 양말 3겹을 신었는데도 물이 차가워서 그런지 장화를 뚫고 들어오는 차가운 기운에 발이 너무 시려웠어요.

 

 

 세계 최대의 거울인 볼리비아의 우유니 소금 호수. 남미 여행을 꿈꾸는 여행자들이 가장 가고 싶어하는 장소로 많이 손꼽히는 이 곳 우유니는 살면서 꼭 한 번 쯤은 가야한다고 생각해요. 왜 명성이 자자한 여행지인지를 알게 되실 거에요!

 볼리비아의 우유니와 함께 남미의 필수 여행지인 페루의 마추픽추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페루 마추픽추 날씨 및 여행 정보 (2023년 기준)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aiden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