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트리아 할슈타트 날씨 및 여행 정보 (12월 기준)

 오스트리아의 할슈타트는 알프스의 끝자락에 위치한 마을입니다. 그렇기에 아주 청량하고 깨끗한 자연환경을 볼 수 있으며 위대한 알프스의 산맥과 맑은 할슈타트의 호수를 배경으로 멋진 사진을 담아내기에도 좋은 여행지입니다. 그럼 지금 바로 오스트리아 할슈타트의 날씨 및 여행 정보에 대해 12월 기준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스트리아 할슈타트 가는 법

 할슈타트는 오스트리아에서 상당히 외곽에 위치한 곳입니다. 그렇기에 오스트리 비엔나 또는 체코 프라하에서 여행을 하고 난 후 투어를 이용해서 가거나 혹은 버스와 기차를 활용하여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교통편을 이용해서 가기에는 상당한 시간과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저는 투어를 이용하여 할슈타트를 둘러보고 다시 기존 여행지로 돌아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비용을 조금 더 투자해야하지만 벤 차량을 타고 프라이빗하게 다녀 올 수 있기 때문에 아주 편리하더라구요!

오스트리아 고사우 호수

 할슈타트를 가기전에 볼 수 있는 또 다른 아름다운 장소인 고사우 호수가 있습니다. 비록 겨울이고 건기여서 호수에 물이 많이 빠진 상태이지만 여전히 맑은 물을 간직한 곳이기 때문에 알프스 산맥이 물에 비친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곳에서는 둘레길을 걸을 수 있지만 겨울은 미끄럽고 위험하기에 저는 정면에서의 전망만 바라보았습니다. 그리고 12월의 동유럽은 한국보다는 덜 춥지만 겨울은 겨울이기에 꼭 패딩과 같은 두꺼운 외투를 챙겨가셔야 합니다. 추가로 핫팩을 들고 가시면 훨씬 나은 여행을 즐기실 수 있을거에요. 이 주위에는 겨울에 아주 유명한 스키장이 있어 굉장히 많은 관광객들이 오는 지역 중 하나이니 스키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꼭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릴게요!

오스트리아 트라운키르헨

 오스트리아의 또 다른 뷰 맛집인 트라운키르헨입니다. 비록 날씨가 흐려서 최고의 전망을 보지는 못했지만 알프스와 깨끗한 호수앞에 놓여진 벤치라는 조합은 정말 환상적이고 낭만이 있었습니다. 그 모습은 마치 반지의 제왕 3편인 왕의 귀환에서 마지막 장면에 프로도와 간달프가 배를 타고 발리노르로 떠나는 장면이 떠오르는 곳이었어요. 그만큼 저 너머에 신비한 곳을 만날 수 있을 법한 생각이 들게 하더라구요. 주위에는 백조도 많이 살고 있고 정말 작은 규모의 시크릿한 마을이라서 조용히 잠깐 앉아서 쉬다가 가기 정말 좋은 곳이었습니다.

오스트리아 할슈타트

 오스트리아 할슈타트는 알프스의 끝자락에 위치한 곳이자 영화 겨울왕국의 영감이 된 곳입니다. 대자연의 청정함속에 살아가는 아주 아름답고 아기자기한 마을이에요. 이 곳을 목표로 오는 관광객들이 많기 때문에 다양한 숙소, 식당, 기념품샵들이 즐비해 있으며 관광지도도 볼 수 있어서 구석구석 구경하기에도 아주 편리했습니다. 워낙 뷰가 좋은 곳이다보니 규모가 작아 금방 둘러 볼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며칠 동안 쉬어가는 사람들도 많았어요. 정말 이런곳에 별장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하며 생각해 보았던 곳입니다 ㅎㅎ 대부분의 유럽 여행지들은 화장실을 이용 할 때 돈을 지불해야 합니다. 그래서 꼭 여분으로 동전을 가지고 다니시는게 좋아요! 체코와 다르게 오스트리아는 유로를 사용하니 참고하셔요.

 천혜의 자연을 품고 있는 오스트리아 할슈타트. 다른 여행지와는 다르게 붐비거나 볼거리가 많은 것은 아니지만 대자연 옆에서 살아가는 인간의 보금자리를 만나 볼 수 있는 아름다운 곳입니다. 자신만의 시간을 가지고 되돌아 보며 깊은 생각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고요하고 깨끗한 이 곳 할슈타트로 여행해보시는건 어떠실까요?

할슈타트를 방문하기 전에 반드시 가야 할 체코의 프라하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체코 프라하 날씨 및 여행 정보 (12월 기준)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aideny.co.kr